경험과 잡 지식2013. 8. 22. 18:03

에버노트의 기능이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텍스트 편집에 있어서는 아직 많이 답답하네요. 


개인적으로 자주 쓰는 텍스트 하이라이트 기능이 없는 것도 아쉽고.. 


문득 전에 쓰던 diigo라는 스크랩 크롬 어플이 생각나서 이걸 어떡게 써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다가, diigo의 annotation 기능을 이용해 텍스트를 형광펜처리를 하고, 이걸 에버노트 클리퍼로 스크랩하면 하이라이트 된 텍스트가 그대로 에버노트로 들어가는 걸 확인 했습니다. 




설치된 diigo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맨위에 있는 'Annotate'를 클릭.



그러면 윗 사진처럼 형광펜과, 노트를 달 수 있는 창이 나오고, 거기서 형광펜을 선택해서 필요한 문서 아무 곳이나 드레그해서 하이라이트 시킵니다. 그리고 에버노트 클리퍼로 클립하면 끝. 


위의 사진에서, 가로선 위쪽이 diigo로 annotation 한 뒤에 클리핑 한 것이고, 아래쪽이 그냥 클리핑 한 것. 


마침 오늘 보니 에버노트 텍스트 에디팅 하는게 약간 바뀌긴했습니다. 아마 하이라이트 기능도 곧 들어 갈 것 같지만 그때까지 아쉬운대로 이렇게 써보는 것도.. 


diigo를 오랜만에 열어봤는데, 역시나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임은 틀림없는 듯합니다. 스크랩하는데 에버노트를 주로 쓰게 돼서 이젠 거의 쓰지 않지만...

Posted by SAILFISH